top of page
캐릭터디자인 개발 의뢰 프로세스

캐릭터 디자인 프로젝트 수행 프로세스

 

 

1. 캐릭터 디자인 의뢰 분야 (예시)

캐릭터 디자인 개발/적용 분야에 따라 전문적으로 의뢰할 수 있습니다.

브랜드(정부부처/지방자치단체/공공기관/기업 ), 문구(팬시), 완구, 봉제, 등장인물(애니메이션, 게임, 웹툰 등), 이모티콘, 출판, 상품 브랜드, 축제/이벤트, 기타( ) 의뢰 분야는 자유 선택 또는 신청서에 작성

 

2. 캐릭터 디자인 의뢰 내용(예시)

캐릭터 디자인 의뢰 가이드

BI, 기본형, 응용동작, 이모티콘, 로고, 엠블렘, 패턴, 문양, 매뉴얼 가이드북, 상품디자인,

기타( ) _ 구체적인 요구 내용은 상담을 통해 작업 가능합니다.

3. 캐릭터 디자인 의뢰 가격 산출(예시)

신규로 캐릭터를 개발할 경우에는 개발 컨셉이 있는 상태에서 디자인을 하는 것을 기본으로 하며 캐릭터 기본형은 턴어라운드(정면, 측면)로 하고 응용디자인은 협의조정하여 디자인하며, 색 지정은 기본 작업으로 합니다.

 

※ 캐릭터 개발 기획에서부터 완성까지의 의뢰는 별도의 상담협의를 거쳐 의뢰 비용을 산출합니다. 의뢰자의 예산  에 맞추어 디자인을 의뢰할 경우에 협의 조정하여 계약을 체결할 수 있습니다.

※ 캐릭터의 저작권을 소유하기를 원할 경우에는 별도의 상담을 통하여 가격을 협의 조정합니다.

※ 기타 캐릭터 조형물/상품디자인/주제가/웹툰 제작의뢰 등도 협의하여 제작 가능합니다.

 

● 등급 별 캐릭터 디자인 가격 예시

※ 제작 기간은 1차 시안(디자인 3개)까지 기본형은 15일 이상, 응용형은 7일 이상 소요되며, 작업의 난이도와 의뢰 조건에 따라 일정은 조정될 수 있습니다.

 

① 캐릭터개발 비용은 의뢰자의 사업예산을 작성하여 제출하면 예산이내에서 캐릭터원형디자인(기본형)과 응용디자인의 의뢰협의를 진행합니다.  

 

② 캐릭터개발 비용은 의뢰자의 디자인 제작의뢰 범위에서 견적 요청 및 의뢰내용을 작성하여 제출하면 회신 or 상담 진행합니다.

 

4. 캐릭터 디자인 의뢰 방법

 

신청서 작성 → 전문 매니저 의뢰상담 → 계약서 작성 → 의뢰비용 결재 → 1차시안 확인

→ 수정시안(2회 가능) → 전문가 검증 → 제작파일 발송(결과물 납품완료)

 

5. 캐릭터 콘텐츠 전문 검증단 운영

캐릭터 콘텐츠의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검증단이 최종 완성물에 대한 유사성, 완성도 등을 검증하여 의뢰자에게 최종 결과물을 제출함.

 

6. 캐릭터 디자인 의뢰 상담 문의

상담문의 / 02-2266-2033. master@kocda.org

 

 
캐릭터디자인 개발 의뢰 프로세스.png
양식 다운로드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