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Facebook Social Icon
  • YouTube Social  Icon
Copyright © Kocda. All Rights Reserved.

인천시 캐릭터

캐릭터 (등대리, 버미, 꼬미, 애이니)

인천시의 캐릭터는 등대와 점박이 물범을 소재로 디자인되었습니다. 등대는 '대한민국 최초의 불빛' 팔미도 등대를 모티브로 첨단산업도시 인천의 과거와 미래의 연결을 의미합니다.

점박이 물범은 천연기념물이자 멸종위기 동물인 백령도의 점박이 물범을 모티브로 인천시의 자연 친화적인 의미를 담았습니다. 

 캐릭터 원본(.AI . gif . png)을 원하시는 분은 링크를 클릭하세요^^

동구 캐릭터

캐릭터 (동이)

화도진을 지키는 수군을 모티브로 당당하고 활기차게 인천 동구를 지키는 '동이'로 표현. 작지만 당찬 모습으로 도시의 크기는 작지만 유구한 역사와 희망찬 재도약이 있는 인천 동구의 모습을 표현하였음

 캐릭터 원본(.jpg)을 원하시는 분은 링크를 클릭하세요^^

미추홀구 캐릭터

캐릭터 (미추)

인천광역시 미추홀구의 역사적 지명인 미추홀 왕국의 주인공 백제 비류왕자를 모티브로 캐릭터화 함. 미추홀을 사랑하여 왕국을 세우고자 했던 비류왕자를 미추홀구를 지키는 수호신 마스코트 "미추"로 설정.
수줍으면서도 영민하고 귀여운 모습으로 하여 누구에게나 호감을 줄 수 있으며 역사성과 연결지어 미추홀구의 새로운 이야깃거리를 제공 영문으로 "만나서 반갑다(meet you)"라는 문장으로 표기하여 언제 어디서나 친절한 미추홀구의 안내자(홍보사절)로서의 역할을 강조

 캐릭터 원본(.AI)을 원하시는 분은 링크를 클릭하세요^^

연수구 캐릭터

캐릭터 (없음)
  • 연수구의 캐릭터 학은 시베리아대륙을 횡단하는 철새로 세계를 향해 뻗어가는 연수구의 미래지향적인 이미지를 상징화 한다.

  • 또한 청초한 모습과 고고한 자태는 구민의 문화수준과 깨끗한 주거환경으로서의 연수를 상징적으로 나타내며, 고급스러운 느낌을 동시에 살릴 수 있는캐릭터로 살기좋고 활기찬 느낌의 연수구의 이미지를 잘 표현하고 있다.

 캐릭터 원본(.AI .jpg)을 원하시는 분은 링크를 클릭하세요^^

부평구 캐릭터

캐릭터 (부디)
  • 남성다운 듬직함과 활기찬 모습으로 모든 사람들에게 웃을 주는 부평의 힘

 캐릭터 원본(.eps)을 원하시는 분은 링크를 클릭하세요^^

계양구 캐릭터

캐릭터 (신비)
  • 캐릭터명은 신비(新飛)로써 '새롭게 비상하는 자치구인 계양구’를 의미하여 21세기 신공항배후도시로 새롭게 부각될 계양구의 이미지를 함축적으로 표현 머리모양은 계양산을 모태로 친화적이며 친근한 이미지로 표현 머리에 구름은 계양의 역사적인물인 이규보의 호 "백운"에서 착안하여 변화무쌍한 하얀 구름으로 표현하여 무한한 변화와 발전 잠재력을 표현 구름모양을 하트로 표현하여 구민을 사랑하여 마음과 애향심을 고취시키는 역할을 함. 양쪽귀에는구름의 한국적 문양을 변형 미래적인 표현을 가미한 헤드셋으로 구민의 여론을 듣는 역할을 함. 가슴의 영문 'G'자는 'gyeyang'의 첫글자로 함축적 의미. 오른쪽 손동작은 계양인의 마음을 하나로 모아 미래의 비전을 제시.

 캐릭터 원본(.jpg)을 원하시는 분은 링크를 클릭하세요^^

서구 캐릭터

캐릭터 (서동이)
  • 서구의 캐릭터는 서구의 상징동물이면서 귀엽고 친근한 이미지와 진취적이고 적극적인 이미지를 동시에 내포하고 있는 사슴을 의인화하였다. 21세기 를 활기차고 역동적인 모습으로 개척해 나아가는 자신감 있는 자세를 하고 있는 "서동이"는 똑똑하면서도 부지런하고 활기찬 소년의 수수하고 성실한 이미지의 느낌을 준다, "서동이"는 인천광역시 서구가 자치구로서의 면모를 새롭게하던 1988년 5월 1일에 태어난 것으로 설정, 생명감을 불어넣었다. "서동이"는 구민이 있는 곳이라면 어디든지 달려가는 영원한 서구민의 도우미의 역할을 수행할 것이다.

 캐릭터 원본(.jpg .AI)을 원하시는 분은 링크를 클릭하세요^^

강화군 캐릭터

캐릭터 (강돌이. 강화도령. 칠선녀. 순무. 고인돌)
 캐릭터 원본(.jpg)을 원하시는 분은 링크를 클릭하세요^^

옹진군 캐릭터

캐릭터 (옹이)
  • 옹진군의 마스코트는 천해의 자연환을 바탕으로 무한한 발전 가능성을 지닌 옹진군의 국제적인해양관광도시로 자리잡기 위한 New Image Making 전략의 일환이다. 옹진군을 대표하는 군조인 갈매기 보다 친근하고 명랑한 이미지로 마스코트화하여 관광지와 풍물, 명산등등에 활용함으로써 얻어지는 홍보효과를 통해 옹진군의 인지도를 높이고 보다 친근하게 느낄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다. 옹진의 이름에서 마스코트 이름을 추출하였는데 옹이는 남성, 진이는 여성을 상징한다.

 캐릭터 원본(.jpg)을 원하시는 분은 링크를 클릭하세요^^